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[2023년 제3회 소방안전 빅데이터플랫폼 활용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] 입상
- 2024-01-09
- 관리자
- 5364
<소방안전 빅데이터 활용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팀>
소방청은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[2023년 제3회 소방안전 빅테이터플랫폼 아이디어 경진대회]를 개최했다.
이번 경진대회는 ▲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및 데이터 활용사례 ▲소방안전 아이디어 제안 분야와 더불어 '지하매설 배관 안전관리 빅데이터 센터' 및 '소방ICT엔지니어링센터'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응용 서비스 등 2개 분야가 더 늘어나면서 총 4개 주제로 확대됐다.
소방청은 9월 참가신청을 받아 1차 선발을 거친 뒤 11월 24일 현장 발표 등을 통해 분야별 대상과 최우수상을 선정하고 발표했다.
분야별 대상으로는 '서울시 화재 심각도 예측 알고리즘','다중센서를 사용한 cross-correlation기반 배관 누설 위치 추정 알고리즘','소방신속대응을 위한 위험 상황 감지 및 통보시스템' 등 3팀이 수상했다.
동의대 학생들은 대상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이O민, 김O주 팀을 비롯해 대상 보노보노 팀(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3기), 최우수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정O수, 배O진, 박O준 팀 등 총 3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.
최재민 소방청 과장은 "한국이 안전의 메카로 자리 잡도록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성화할 것"이라며 "앞으로도 안전을 위해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의 역할을 계속될 것이다"고 말했다.